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가 도입한 포지셔닝 개념은 현대 마케팅에 있
어서 가장 중요한 개념의 하나로 여겨졌다. 하루에도 수천 가지의 상
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자사 제품을 소비자의 마음속
에 "독특한 그 무엇"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것은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마케팅을 전개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경쟁요소이다.
그동안 외국시장과 관련된 포지셔닝 이론은 많았지만, 한국시장에
서 통하는 포지셔닝 이론과 방법에 대한 연구는 미흡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한국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
해 필요한 접근방법과 실무지침을 한국 사례를 통해 알려준다는 점에
서 의미가 깊다.
이 책은 한국에 맞는 포지셔닝 이론과 방법을 검토하고, 성공적으
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전략적인 접근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 현업
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이 자사 브랜드를
어떻게 포지셔닝 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
을 수 있다.
구자룡/원앤원북스/1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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