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켓플레이스 업계에 돌풍을을 일으키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엔투비의 경우, 모사 물량 의존도가 없는 순수 자생기업으로 이 회사의 성공은 지난해부
터 추진해 온 5대 타깃 업종별 집중화 전략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공기업 제지 철강 화학(제약) 금융 등 5개 타깃업종을 선정해 집중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수행해 왔다.
엔투비는 집중화된 영업과 마케팅을 펼친 결과 올들어 공기업과 제지 분야에서 잇따라 대형 고객사를 확보
하는 등 성과를 보이게 된 만큼 성공적이라고 자평한다.
회사 측은 5대 타깃업종의 업체들로부터 계약과 문의가 이뤄짐에 따라 전략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고 있으
며 올해 사업의 대폭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엔투비는 지난해
어질 경우 올해 매출은 3000억 원, 순이익은 지난해의 2배 이상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업계는 엔투비의 MRO e마켓플레이스 사업모델이 MRO e마켓 업계 전체로 확산될 수 있다
며 관심도를 높이고 있는 형국이다.
실제 엔투비는 이달 서울시지하철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서울시 산하 공기업과 지방 지하철공사
등과도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제지는 지난해 8월 국내최대 제지업체인 팬아시아페이퍼(구 전주제지)를 고객사로 확보한 영향에 힘입어
이달 들어 아세아제지·모나리자 등 굴지의 제지업체들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분야는 지난해 신한금융그룹 8개 계열사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는 모 은행을 비롯한 보
험사, 증권사 등 2, 3 금융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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