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이메일 마케팅 통한 물류컨설팅 사업 강화
한진 이메일 마케팅 통한 물류컨설팅 사업 강화
  • 승인 2005.03.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은 3PL(3자물류, Third Party Logistics) 도입과 기업내 물류비 절감 및 물류 서비스 개선이 당면과제로 떠오름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물류 컨설팅’ 사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해 한국무역협회가 발표한 ‘무역업체의 3PL 이용실태를 위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에 따르면 3PL서비스를 활용치 않는 업체 중 40%가 ‘3PL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정보부족’을 꼽은 바 있어 시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한진은 제조 및 생산업체 46개사에 컨설팅에 따른 실적 등을 홍보하는 한편 요청이 있을 경우 무료 물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본격적인 신규고객 창출에 시동을 걸었다.

한진은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3PL 도입 및 우수 물류업체 선별요건 등 물류 아웃소싱 절차 실무 정보등을 제공하고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자동차 연관산업이나 전자·기계 업체등을 대상으로 3PL추진 방법이나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 소개할 방침이다.

3PL사업팀 관계자는 “선진 기업들의 사례를 보면 불황일수록 매출 부진을 내부 효율화를 통해 극복하는 방법으로 물류 아웃소싱을 적극 수용했다”면서 “효율적인 물류 아웃소싱과 급변하는 물류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물류 진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