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씨-컨택센터 운영대행·시스템 구축 분야 동시 개척
엠피씨-컨택센터 운영대행·시스템 구축 분야 동시 개척
  • 승인 2006.03.0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피씨- 2006 한국HR아웃소싱리딩컴퍼니 텔레마케팅부문

10년간 축적된 노하우바탕 3,000석까지 컨택센터 확대

컨택센터 기반의 CRM(고객관계관리) 전문기업 엠피씨(대표 조영광 www.mpc.co.kr)는 컨택센터 운영대행과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분야를 동시에 개척한 ‘리딩기업’이다.

지난 1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금융, 통신, IT,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기업들을 클라이언트로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재 자사보유 컨택센터 1,000여석과 온사이트 컨택센터 1,600여석등 총 2,600여석의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까지 약3,000석으로 확대하여 최첨단의 컨택센터를 갖출 계획이다. 엠피씨의 강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컨택센터 운영대행 서비스(CRM Service)와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CRM Solution)을 동시에 제공 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것이다.

엠피씨의 대표적인 CRM 솔루션인 텔레웹과 센터맥스는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국내 최다 리퍼런스를 가지고 있는 솔루션들이다.

또한 ‘2005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평가(KSQI)’ 자동차 및 학습지 부문 1위 수상과 매년 고객사 재계약율이 거의 100%에 육박하는 성과에서 보여지듯이, 엠피씨의 아웃소싱 서비스 품질 역시 이미 업계 탑으로 인정받고 있다.

컨택센터 운영대행 서비스의 품질은 우수 상담원 확보에서 나오므로 엠피씨는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상담원 인당 연간 120시간 이상 교육을 시행하고, 교육 내용은 필수 이수과정과 외부강사 특강교육, 맞춤교육 등으로 이루어지며, 기본적인 상담교육에서 관리자교육까지 단계별로 운영되고




다.

신입 상담원은 기본적인 상담원 기술, 마인드에서부터 유형별 고객응대기법, 스트레스 관리, 발성 테크닉 등을 익히며, 관리자는 리더십과 조직관리과정, Refresh 과정을 통해 경력을 개발 하게된다.

2006년의 엠피씨는 전체 매출액을 837억원, 영업이익은 5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엠피씨는 올해 사업계획을 2005년 예상 실적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8.5%, 54.4% 증가하게 잡았다.

올해 매출목표치를 837억원으로 책정한 것은 컨택센터 관련 사업이 올해에는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기존 고객센터의 노후 시설교체 등의 영향으로 시장이 호전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회사에서 수익사업으로 강화하고 있는 운영솔루션과 ASP 사업의 확대, 그리고 연초 출시한 상담원 어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의 판매도 기대되고 있다.

[CEO비전- 조영광 사장]

기존 거래처 관계 강화·거래선 다변화

엠피씨는 올해 고객센터 운영대행 아웃소싱(CRM 서비스) 부분에서 기존 거래처 관계강화 및 거래선 다변화를 통한 매출 신장에 힘쓸 것이며 자체 보유 고객센터의 확대로 서비스 원가 절감 및 공격적 영업을 통한 신규고객을 확보할 예정이다.

그리고 CRM 솔루션 부분에서의 성장 동력은 운영솔루션 사업과 ASP사업이다. 최근 대형화되어 가는 컨택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 운영솔루션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엠피씨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WFM 솔루션 패키지인 센터맥스 사업이 큰 성장을 할 것으로 보고있다. 또한 고부가가치 사업인 고객센터 ASP(애플리케이션서비스) 사업에 집중적인 투자를 전개하여 수익성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