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피플 '한국인재배출센터’ 출범
지앤지피플 '한국인재배출센터’ 출범
  • 남창우
  • 승인 2007.11.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앤지피플-0711.jpg
HR전문기업 지앤지피플(www.gngpeople.com 대표 이정근) 부설 한국인재배출센터가 지난 5일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한준상 교수가 초대 센터장으로 선임됐다. 또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유태용 교수, 현대인재개발원 유일한 본부장, LG화학 육근열 부사장, 한국노동연구원 방하남 선임연구위원, 머서 성기영 대표를 비롯하여 총 13명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지앤지피플 이정근 대표는 “인재의 중요성은 강조되어 왔지만, 실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은 부족했었다. 한국 최고의 HR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배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한국인재배출센터는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산학연이 참여하는 HR지식커뮤니티 활동 ▲인재 선발 및 육성과 관련한 전문지 발행 ▲각종 포럼 등의 활동으로 HR분야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첫 번째 활동으로 오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2007 HR지식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기업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 확보와 육성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HR분야의 방향을 제시해줄 것으로 보인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www.edusaramin.co.kr/forum2007)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2025-26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