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스탭 강점, 서비스 질에 포커스
전문 스탭 강점, 서비스 질에 포커스
  • 남창우
  • 승인 2008.02.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국 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인사/총무/복리후생부문 선정

동종업계 내 성공사례 축적 리더
‘인재화 프로젝트’고품질 서비스 실현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분사형 아웃소싱기업 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로 지금도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분사형 아웃소싱기업이라는 초기의 핸디캡을 뚫고 단기간에 기존 아웃소싱업계와는 다른 인재선발, 교육, 서비스관리 시스템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투자와 마케팅 영역의 확대로 ‘스탭스’를 국내 아웃소싱 대표기업으로 브랜드화 시켰다.

스탭스는 1998년 설립이래 인사·총무 부분을 기점으로 생산도급은 물론 인재파견, 채용대행 서비스 등을 포함한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으로 3년 연속 수상하게 되는 스탭스의 인사·총무·복리후생부문은 동종 업계에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 BPO를 정착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스탭스의 최대 강점은 인재교육이다. 스탭스는 훈련된 인재가 제대로 된 고품질 서비스를 실현한다는 정책을 창사 이래 지금까지 견지하고 있다. 스탭스는 사내 ‘인재화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업계 최초 노동부 지정 훈련기관인 온라인 사내 교육시스템인 ‘스탭스아카데미(www.staffsacademy.co.kr)’를 운영하고 있다.

스탭스 박천웅 사장은 인재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숙명여대에서 3,4학년을 대상으로 4년째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




으며 학생들의 호응도 굉장히 좋은 평이다. 또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이나 강좌라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와 같은 교육 정책은 고객사의 업무 효율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웃소싱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스탭스는 최적의 인력 선발을 위한 온·오프 시스템을 일찌감치 구축해 놓았다. 스탭스는 인력수급을 위한 전국 지점망과 기관 및 대학연계 루트를 확보해 놓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포털 사이트 온스카웃(www.onscout.com)과 사무파견 부문을 특화시킨 사무직 전문 취업 사이트 사무잡(www.samujob.co.kr)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나 혼자만의 발전이 아닌 아웃소싱산업 전체의 발전 및 사회적 공익을 위한다는 박천웅 사장의 방침에 따라 ‘분사 아웃소싱’ ‘총무실무 백과’ ‘신입사원 이강호’등 많은 실무 지침서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수시로 변하는 고객 및 직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직원의 심성과 유기적인 고객지원의 두 가지를 통합한 스탭스만의 독창적인 시스템인 ECRM(employee-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스탭스 박천웅 사장은 “비즈니스 서비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갈 것이다. 하지만 양적 성장에만 치우친다면 모래성을 쌓는 것과 같다. 차근차근 정도를 걸어갈 때 질적 성장이 담보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