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고객만족 전략 기업에서도 호평
철저한 고객만족 전략 기업에서도 호평
  • 강석균
  • 승인 2008.02.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국 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보안/경비/청소/시설관리부문 선정


‘고객만족 평가 모니터링제도’정착
업무 종합운영매뉴얼 통한 관리 특징


시설물관리 아웃소싱 대표기업인 신우산업관리(대표 전용수)는 시설물 전체에 대한 아웃소싱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토털시스템을 갖춘 업체로 정평이 나있는 기업이다.

지난 97년에 설립해 경비 및 미화 업무에 대한 아웃소싱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재파견, 물류아웃소싱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 유수 기업에 아웃소싱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남서울대학교, 리츠칼튼호텔, 서울도시가스, 롯데삼강, 롯데월드, 대형아파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공항, 대림아크로빌 등 다수기업이 주요서비스 기업이다. 이 회사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철저한 고객만족전략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다.

전국 100여개 현장에 대해 페트롤(순회지도) 활동으로 자체근무평가를 실시해 사용자의 서비스만족도를 체크하는 한편 정기적인 업무교육실시(현장 교육팀 순회)로 직무수행능력을 향상해 나가고 있다.

또한 현장 전문직의 능력향상을 위해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을 실시해 전문능력을 증대시키고 자격증우대정책으로 근무 중 자격증취득자에게는 특별수당 지급을 통해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유도하는 한편 전환배치제도 도입으로 신기술 습득 및 인력의 순환배치가 가능토록 하고 있다.

또한 사업본부장을 통한 책임관리제도를 두고 있어 각 분야별 담당업무에 대한 실적관리가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업성과에 대해서는 별도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한다.
고객관리에 있어서는 ‘고객만족 평가 모니터링’ 제도를 두고 있어 항상 거래선별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평가를 통해 계량적이면서도 밀착된 고객관리를 가능케 했다.

이 회사의 주력사업은 경비, 보안, 시설 건물관리(토탈 빌딩운영 시스템), 주차관리(수신호, 도우미, 유도 등), 노무 생산 현장관리, 청소 방역(환경), 판촉 안내 및 물류관리 업무 등이다.

신우산업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퇴사자 발생 시 대체인력 적기 공급, 장기근속수당, 상조회 등 사원 복지강화를 통한 장기근속자우대 제도 등을 두어 이직율의 최소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서비스 관리 능력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업무를 체계화한 ‘종합운영매뉴얼’에 의한 관리를 하고 있다. 신우산업은 또한 시설물관리에 대한 전문 서비스를 위해 ‘토탈SEM시스템’이라는 종합 시설물관리서비스 업체를 별도로 설립해 빌딩시설관리, 유지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전용수 대표는 “신우산업관리는 단순분야의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기술 관련분야와 경쟁력 있는 종합관리 및 분야별 아웃소싱으로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영역까지 지원관리 함으로써 고객기업의 사업활성화와 기업경영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는 신우산업은 종합관리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지난해 발표한 ‘비전2010선포’의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명실공히 업계 리딩컴퍼니로서의 위상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