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직장생활, ‘탁월한 업무능력’ 필수
성공적인 직장생활, ‘탁월한 업무능력’ 필수
  • 나원재
  • 승인 2008.02.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들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중요한 능력으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가장 중요시 생각한다는 설문결과가 나왔다.

HRD 전문기업 캠퍼스21(대표 조성주)은 직장인 80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 필요한 능력으로 38.5%가 ‘탁월한 업무능력’을 꼽았다고 밝혔다. 그 뒤를 이어 ‘원만한 인간관계’ 26.6%, ‘성실한 자세’ 16.5%, ‘호감형 외모’ 10.1%, ‘바른 예절’ 8.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캠퍼스21의 조성주 대표는 "조사결과 도출된 탁월한 업무능력과 원만한 인간관계 모두 기업이 원하는 핵심인재의 기본적인 인재상과 부합된다"며 "인재상을 구성하는 역량들의 기준이 기업마다 다르고 개인별 판단기준이 또한 다르기 때문에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정확하고 객관화된 역량진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일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개인 직장인들




들 사이에서도 전문가 혹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진단,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 일부 인적자원개발전문기업에서는 자신의 업무역량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핵심인재 자가 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21에서도 직장인을 대상으로 핵심인재 역량진단 테스트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핵심인재 역량진단 테스트는 고성과자(High Performer)들의 성향분석을 통해 발견된 8개 핵심역량에 대한 자가측정이 가능하며 개인별 직위에 맞춰 테스트가 이뤄지기 때문에 정확한 역량진단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캠퍼스21의 관계자는 ‘핵심인재 역량진단 테스트는 자신의 현재 역량 분석뿐만 아니라 역량개발에 필요한 컨설팅까지도 무료로 제시, 직장인들의 역량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진단은 캠퍼스21 웹사이트(www.campus21.co.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