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이마트 프로젝트는 전국 300개 지점에 3천여대의 시스코 IPT 장비를 공급하고 콜센터 또한 IP환경으로 구현해 본사와 지점, 콜센터를 연동하는 것으로, 5월말 완료될 예정이다.
이 환경이 구현되면 CRM(고객관리)과 연동해 고객에 대한 정보가 응답자의 PC 및 IP폰 화면에 팝업으로 나타나 고객의 전화 목적을 응답자가 예측할 수 있다.
이는 향후 음성, 이메일, 웹, 비디오, 3G 영상폰 등 다양한 고객접촉 채널 통합의 토대가 돼 고객 서비스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 시스템은 이중화 작업을 통해 24시간 서비스 능력을 확보하고 장애 상황에서도 중요한 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구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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