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한국고용정보
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한국고용정보
  • 김상준
  • 승인 2010.07.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은행 보안시스템 완벽 구현 ‘금융 분야’ 강점

‘춘천 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금융IT전문컨택센터 건립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는 인재중심의 경영으로 지난 10년간 매년 50% 이상의 고성장을 이루어냄으로써 컨택센터 운영 및 ASP구축 분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업체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외에도 채용아웃소싱, 헤드헌팅, HR컨설팅, 교육서비스 등 각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각고의 노력으로 쌓아온 고객만족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서 각 부서가 조화를 이뤄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국내 금융기관 컨택센터 위탁운영 및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유지하여 대규모의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등 국내 주요은행의 방카슈랑스와 인터넷 상담업무, 신용카드마케팅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금융기관 컨택센터를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08년 1월, 서울 성수동에 “서울숲CRM센터”를 자체 구축했다. 서울숲CRM센터는 최고의 전산시스템과 최적의 근무환경을 가진 500석 규모의 IP컨택센터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BC카드, SK에너지를 유치함으로서 까다로운 은행의 보안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명실상부한 금융부문 컨택센터 ASP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0년 12월말부터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에 대규모 ‘춘천 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금융IT전문컨택센터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그동안 축적된 HR분야의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통해 대기업 인사팀장 경력자, 채용전담팀을 구성하여 우수사원 채용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용의 Top-grading을 실현함으로써 동일 직급 내 모든 구성원을 A급 사원으로 구성하는 혁신적인 사원 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내부강사육성을 통한 맞춤형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신입사원연수, 재직자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통한 철저한 인재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문화된 인재육성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향후 5년 이내에 컨택센터 및 컨택센터 업계의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할 최고의 컨택센터 운영 및 ASP구축 전문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차후 10년 이내에 퇴직예정자를 위한 새 직장 알선 프로그램인 아웃플레이스먼트 등 여러 분야로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사업영역 확대와 기존 사업 전문화로 국내 일류기업으로 성장해 금년 중으로 2,000석 규모, 내년 중으로 3,000석 규모의 CRM센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각 고객사별로 맞춤화 된 최상의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금융권 컨택센터의 아웃소싱 리딩업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주목하고 있다.

손영득 대표는 “고품질의 컨택센터는 기업의 수준을 말해주는 최상의 서비스이며, 치열한 시장상황에서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의 수준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며 “각 부문의 우수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보다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열광적인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사의 고객만족 경영, 효율경영으로 생산성 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해가는 Best Partner가 되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