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콜센터 1년간 12만여건 처리 '시민 호응'
천안시 콜센터 1년간 12만여건 처리 '시민 호응'
  • 부종일
  • 승인 2010.08.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지역의 콜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민원절차를 신속히 처리해주고 있어 천안시민들의 민원해결 창구로 톡톡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것이다.

3일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시 콜센터 개소 1년을 맞아 분석한 결과 12만5,643건의 콜응대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형별로 보면 △차량 52,552건(41.8%)△여권 16,056건(12.8%)△교통 4,183건(3.3%)△세정 4,606건(3.7%)△건설 2,784건(2.2%)△산업환경 1,468건(1.2%)△주민복지 1,668건(1.3%)△도시건축 1,721건(1.4%)△상하수도 7,841건(6.2%)△보건 564건(0.4%)△지적민원 2.271건(1.8)△기타 29,929건(23.8%)등으로 나타났다

이같이 콜센터 이용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은 도입초기에 △여권, 주민등록민원 △세무 △차량 △지적 △건축, 주택 등 5개분야 115개 매뉴얼로 콜센터를 운영하던 것을 시정전반으로 확대해 2,253건의 상담메뉴얼을 데이터베이스화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 3월부터는 주말에도 콜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처럼 천안시 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에 따라 인근 자치단체에서도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앞으로 신속정확한 응대로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또한 11명의 전문상담사가 배치 인터넷(www.call.cheonan.go.kr)을 통한 수화상담과 외국어(영어)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