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신입공채 2차전 개막… 두산, STX, 이랜드, 현대차 공채 개시
상반기 신입공채 2차전 개막… 두산, STX, 이랜드, 현대차 공채 개시
  • 이효상
  • 승인 2011.03.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자사 ‘30대그룹 공채 총정리’ 서비스(job.incruit.com/group/30group.asp)에 올라온 두산그룹, STX그룹, 이랜드그룹, 현대자동차의 공채 소식을 23일 전했다.

삼성, CJ, 한화 등이 상반기 공채를 개시한 데 이어, 대기업 신입공채 2차전이 시작된 것.

두산그룹이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등 계열사 각 부문에서 대졸신입사원, 인턴사원을 모집을 시작한다. 신입사원은 모집분야별 관련 전공자로서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거나 올해 8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고, 인턴사원은 4년제 대졸 이상자 혹은 2012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모두 어학성적으로는 영어말하기테스트 점수를 제출해야 하며, 모집부문별 자격요건 등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공고 내용을 참고해야 한다.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career.doosan.com)을 통해 3월 28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신입 지원자는 4월 11일, 인턴 지원자는 4월 20일까지이다.

STX그룹은 STX중공업, STX조선해양 등의 계열사 각 부문의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오는 8월 졸업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만점 기준 3.0 이상인 자이다. 또한 일정등급 이상의 토익스피킹 또는 오픽 성적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MBA, CPA, 변호사 등을 우대하고 제2외국어 능통자는 특별 채용한다. 모집부문별로 자세한 사항과 접수 마감일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공고 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3월 23일부터 4월 4일 혹은 5일까지 STX그룹 채용 홈페이지(www.yourstx.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랜드그룹이 패션, 그룹·외식, 유통부문에서 대졸신입공채를 진행한다. 기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서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진 자가 지원하면 된다. 3월 17일부터 4월 10일까지 이랜드 인력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서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현대자동차가 전략지원, 개발, 생산부문의 각 분야에서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으로는 석·박사를 포함한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이거나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서 공인영어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pr.hyundai.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현대엔지니어링, 현대C&I 등의 계열사와 함께 대졸신입과 인턴 채용을 진행중이다. 모집분야별 관련학과 전공자로서 정규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을 졸업했거나 오는 8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 기준 이상의 토익 또는 토플 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전 학년 평점이 B학점 이상(4.5만점 기준 평점 3.0 이상)이어야 하고,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인턴십 평가 우수자에게는 201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 최종면접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건설 채용 홈페이지(hdec.incruit.com)에서 3월 2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