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업계 최초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 런칭
잡코리아, 업계 최초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 런칭
  • 이효상
  • 승인 2011.04.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QR코드를 통해 채용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업계 최초로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는 취업준비로 바쁜 구직자들에게 또는 급히 PC를 끄거나 외출을 해야 할 상황에 유용하다. 모바일로 QR코드를 찍어 놓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상세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은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의 ‘퍼가기’ 기능을 통해 인쇄물과 홈페이지 등에서 손쉽게 채용소식을 알릴 수 있다. ‘채용정보 QR코드 서비스’는 잡코리아 채용공고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실제로 잡코리아는 모바일 취업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개인 맞춤 취업애플리케이션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4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폰용 취업 애플리케이션 <스마트매치>를 이용한 채용공고 누적 조회 수는 지난주까지 500만 건을 넘었으며,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를 비교 해 봤을 때 전체 55% 증가했다. 최근 한 달간 하루 평균 공고조회 수는 3만7천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주요 기업들의 QR코드 채용공고>

엔씨소프트에서 201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Development △Development Management △Art △Business △Service △Management Supporting △Mobil △야구 등 이다. 자격요건은 기졸업자 또는 8월 졸업예정자로 오는 24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ncsoft.com)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코오롱그룹이 2011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부문은 △국내/해외영업 △생산기술 △설비기술 △R&D △교육 △시공/공무/설계/견적 △회계 △현장관리 △해외무역 △Technical Support 등 해당 계열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영어말하기 시험 보유자면 지원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당사 홈페이지(dream.kolon.com)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이 2011 상반기 신입직 및 경력직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신입의 경우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며, 경력의 경우 △증권영업 이다.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 서류전형 시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신입은 2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truefriendrecruit.com)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경력은 경력은 27일까지 당사 소정양식에 맞춰 우편접수하면 된다.

교보생명이 상반기 마케팅 부문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자격요건은 4년 대졸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상기 요건을 만족시키는 대졸장교 출신자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시험/인적성검사-면접/신체검사 순이다. 입사지원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kyobo.co.kr)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 2011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의료영상기기 △치과재료 △임플란트 △기구설계 △전장설계 △오존수 연구 △법인장 후보자 △지점장 후보자 △해외마케팅 △치과용 S/W △원격지원 △임플란트 영업 △상품영업 △인사 △회계 △기획 △마케팅기획 △글로벌 전략 이다. 오는 27일까지 당사 소정양식에 맞춰 이메일로(recruit@osstem.com) 입사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