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경기도 노인일자리평가대회 개최…고양시니어클럽 최우수기관 선정
2010 경기도 노인일자리평가대회 개최…고양시니어클럽 최우수기관 선정
  • 이효상
  • 승인 2011.05.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지난 2월 실시한 2010년 경기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대한 평가 결과를 보고하는 노인일자리 평가대회를 지난 4월 28일(목)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전담하고 있는 시니어클럽과 실버인력뱅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여기서 고양시니어클럽(위탁운영법인 고양시새마을회)을 포함한 3개 시니어클럽과 시흥실버인력뱅크를 포함한 4개 실버인력뱅크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3월 21일 경기도지사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유일하게 평가항목 전분야에 걸쳐 우수평가를 받게 된 고양시니어클럽을 포함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7개 기관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우수기관 내 종사자에 대한 표창수여식도 전개되었다.

고양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생산품분야에서 일반시장에 내놓아도 경쟁력이 있을 정도의 제품 및 서비스 퀄리티를 확보하였으며, 고양실버인력뱅크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이 일을 하며 지역에서 봉사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문화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기도와 고양시의 지정으로 설립되어 사단법인 고양시새마을회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니어클럽은 자연다믄비누, 뻥만세, 천사의 손길, 행복나눔가게, 아파트택배, 페스티벌 나누미, 경로당 행복공작소, 행주농가, 경기희망일터, 인력파견사업 등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의 연구개발과 보급을 통해 약 180여개의 민간분야 노인일자리를 창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5월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 전국 각지에서 엄선된 양질의 노인일자리 생산품을 판매하는 “이야기가 있는 가게”를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