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광주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 박규찬
  • 승인 2011.07.0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자리종합센터는 7일 첨단·본촌 산단 입주업체들과 구직자들의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산단 내 구직자 밀집장소인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이 많이 몰리고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만나는 일자리 매칭 행사로 최근 지역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광통신과 전자부품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구인업체 인사담당자들의 면접뿐 아니라 구직표·이력서 작성 등 취업컨설팅까지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실시됐다.

구인업체는 솔렌시스, 지오테크놀러지, 오리엔텍 등 11개 업체로 81명의 일자리가 제공됐으며, 구직자는 광통신, 전자부품조립분야 등의 양성인력과 새터민 구직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최근 광주시에서는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으로 지역업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 ‘우수중소기업릴레이홍보’, ‘광주시일자리정보망(‘일마니’ www.gjwork.kr)’을 제공하고 있고,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중소기업 R&D취업약정, 기업맞춤형 취업지원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상걸 광주시일자리종합센터 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산업단지 미스매치를 예방하고, 광산업과 전자부품분야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 취업박람회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특화하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