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위한 새일터 사업 시행
베이비부머 위한 새일터 사업 시행
  • 김연균
  • 승인 2012.03.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 이상 구직자 중소기업에 3개월 연수 지원
50세 이상 구직자에게 중소기업 현장연수를 통해 새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인 ‘50+ 새일터 적응지원 사업’이 21일부터 시행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50+ 새일터 적응지원사업’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거나 고용센터 등에 구직등록을 하고도 취업을 하지 못한 50세 이상 구직자가 중소기업에서 3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연수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중소기업에 대해 직접 현장체험을 한 뒤 재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중소기업으로서는 베이비부머 퇴직자 등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인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대상은 ▴각종 취업지원프로그램이나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직업훈련을 수료한 후 취업하지 못한 경우 ▴고용센터, 고령자인재은행 등의 취업지원기관에 구직등록을 한 후 3개월이 지나도 취업하지 못한 50세 이상 구직자이고 이 사업을 실시할 수 있는 기업은 500인 이하 제조업이나 300인 이하 건설업 등과 같은 우선지원 대상기업이다

참여 인원은 2천명이며, 참여자에게는 1~3개월 동안 최대 월 40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은 다음달 20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로 연락 하거나 홈페이지(www.kbiz.or.kr)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기창 고용평등정책관은 “50+ 새일터 적응지원사업은 일을 찾는 50대 이상 구직자와 숙련 인재를 찾는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고 하면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 등 구직자들에게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