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베이비부머 일자리 박람회 개최
2012 베이비부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2.09.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부머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12 베이비부머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12일(수) 오전10시부터 일산 킨텍스(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나이보다 능력이 우선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장년층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열린 채용관>에서는 SK, LG, 현대자동차, GS, 두산, KT, 포스코, 한화, 삼성 등 9개 그룹의 협력업체 100개사와 중소기업 42개사 등 총 142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통해 1,19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 당일 현장접수와 함께 온라인 사전접수(http://jobfair.fki-rejob.or.kr)도 병행실시

면접 희망자는 지문적성검사 및 면접을 위한 사진촬영 등 구직자 서비스를 즉석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직업검사관>에서는 취업 욕구검사와 창업적성 검사 등을 통해 제2의 인생 설계에 도움을 준다. <창업관>에서는 창업아이템 선정 및 분야별 트렌드 분석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홍보관>에서는 일자리 지원이 필요한 장년들을 위한 고용부의 취업지원제도*를 안내한다.
* 중장년층 새일찾기 프로젝트, 50+새일터 적응지원, 사회공헌일자리 지원, 사회적 기업, 내일배움카드제 등

<직업훈련체험관>에서는 바리스타, 소믈리에, 제과·제빵 등 장년층의 관심이 많은 직업훈련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건강검진관>에서는 한신메디피아와 대한한의사회 소속 한의학박사 등이 성인병 검진, 한방진맥 등 장년들이 주로 찾는 진료과목 위주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용노동부 장관과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표 및 10대 그룹 대표 등은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에 이어 행사장을 투어하면서 장년 구직자와 행사에 참여할 기업관계자 등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며 나이를 세던 시대는 지나갔다. 우리사회의 주역이었던 장년들이 새로운 일자리로 인생 2막을 멋지게 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면서 “오늘 박람회에서 많은 분들이 좋은 일자리를 갖게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