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로 전사업장과 법인을 망라한 고객정보 보호 및 문서보안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유니에스만의 HR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및 지원이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된 것이다.
HR서비스 업계 속성상 개인정보를 많이 취급하게 되지만 유니에스의 리뉴얼시스템은 개인정보 관리 등급을 철저하게 나누어 DRM(문서보안)과 함께, 컴퓨터 내의 개인정보를 수시 서치하여 암호화하게 된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도 일체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
또 문서보안시스템은 모든 문서들이 암호화되어 저장이 되고, 해당 업무의 관계자 외에는 문서를 열람할 수 없으며 외부 유출 시에는 정보판독을 할 수 없다. 업무상 문서 열람, 편집, 출력 시엔 작업 로그를 기록,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후속관리까지 가능하게 했다.
특히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와 그룹웨어의 경우도 인력수급 및 관리와 실시간 연동된 기능을 탑재했고 ERP와의 연계를 통해, 인적자원 및 각종 지표관리 외 유니에스 임직원들만의 복지몰, 유니에스 장터 등 특화된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된다. 또한 내부 화상회의와 모바일 기반의 커뮤니티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유니에스 보안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우리업계의 최고수준을 자부할 만큼 보안 및 정보보호 체계의 완성도를 높였다.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다루고 있는 만큼 정보보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기적인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안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