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인 꿈꾸며’ 인하대-홈플러스, 취업캠프 실시
‘유통인 꿈꾸며’ 인하대-홈플러스, 취업캠프 실시
  • 김연균
  • 승인 2013.10.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총장 박춘배)는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단장 김연성)과 홈플러스가 최근 영종도 무의도 홈플러스 아카데미에서 1박 2일 일정의 ‘홈인 Job아라 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재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신입사원 모의 인성 면접과 프리젠테이션 면접실습, 이미지메이킹법 등 취업면접 자신감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1일차에는 △기업이 원하는 신입사원 인재상 △최근 대졸신입사원의 채용시장 동향 △매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인성·면접·프리젠테이션 면접대비 요령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연은 아카데미 총괄인 국윤성 상무가 맡았다. 이어 인재개발팀 전문 강사들이 학생들과 1:1로 이미지메이킹 실습,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지도했다.

2일차에는 인하대 김영호 교수와 홈플러스 인사․채용 담당 팀장들로 구성된 면접위원들이 모의 인성면접, 프리젠테이션 면접, 피드백 등 취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캠프에 참여한 인하대 박초롱(생활과학부 4) 씨는 “이번 취업캠프는 홈플러스 인사 담당자에게 직접 자기소개서 지도를 받음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방향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모의면접과 PT면접도 실제처럼 진행돼 면접장에서의 긴장감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윤수(아태물류학부 4) 씨도 “예전에는 어떻게 면접을 볼까 막막했는데 인성‧PT 모의면접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었던 눈높이 취업캠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성 인하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장은 “이번 취업캠프는 그저 모양새만 갖추는 취업캠프가 아니라 내용과 형식이 모두 잘 어우러진 문질빈빈(文質彬彬)의 신모델을 제시했다”며 “인하대와 홈플러스와의 기업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