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소비자가 신뢰하는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워크넷, 소비자가 신뢰하는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 홍성완
  • 승인 2014.08.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이 국민경제문화원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 소비자가 신뢰하는 착한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착한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공공 및 민간의 많은 브랜드 중에서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믿음과 사랑을 받는 우수 브랜드에 주는 상이다.

워크넷은 주요 고객인 구직자와 기업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일자리 및 인재 정보와 청년 등 계층별 특성에 맞는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중요 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8년에 문을 연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

워크넷은 민간 및 공공에서 운영하는 취업사이트와의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일자리정보 발굴을 통해 하루 평균 약 18만 건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의 채용정보는 고용센터 직업상담원들이 구인광고의 법 위반 여부 등을 면밀히 검증해 올리기 때문에 다른 취업사이트의 정보에 비해 신뢰도가 높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2010년 말부터 모바일 워크넷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올 7월말 현재 다운로드 수는 약 213만 건에 이른다.

문기섭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의 일자리 정보를 워크넷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연계·통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길상 고용정보원 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취업정보사이트의 핵심은 주요 고객인 구직자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좋은 일자리 정보와 실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라며 “워크넷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