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민원콜센터의 ISO 9001 인증 획득은 서비스 민원상담의 품질 향상을 위해 3개월간 외부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된 체제를 갖췄기 때문에 가능했다.
2012년 1월 개소한 창원시 민원콜센터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교통불편 신고·접수에서부터 문화관광, 주요 시설의 위치 안내는 물론 생활정보에 이르기까지 창원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하는 곳이다.
군항제나 국화축제 등 대규모 지역행사가 열릴 때에는 주말과 야간 연장근무를 통해 외지 관광객들에 편의를 제공해 ‘친절한 도시 창원’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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