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2136곳 적극 홍보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2136곳 적극 홍보
  • 김연균
  • 승인 2015.04.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달 ‘취업률 70% 이상 달성한 우수 훈련 프로그램 정보’ 제공에 이어,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2,136개를 추가로 발굴, 국토부와 중소기업청의 6개 우수 훈련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각 급 학교 등에 적극 알리기로 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인문계 전공자 등 기술교육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청년들도 쉽게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정 중심으로 선정하여 인문학도 등에게 적극 알린다.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중 ‘중국마케팅 협업인재 전문가양성’ 등 7개 과정*은 인문계열 특화모델이면서 4~5월중 모집되는 과정으로서 인문계 전공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훈련기간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myjobacademy.kr) 확인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출판마케터’ 등 10개 과정은 취업률(‘14년 기준) 70% 이상의 우수 훈련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과정별 훈련기간 및 모집인원,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HRD-Net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일학습병행 교육훈련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4월 채용 예정인 9개의 참여기업 채용정보를 포함하여 금년도 본격적으로 학습근로자 채용(기업별 소수 인원을 수시 선발)에 나설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총 2,136개 기업의 채용정보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의 채용 정보는 기업학습지원 관리시스템(bizhrd.net) 또는 워크넷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는 기업과 훈련근로계약을 체결하여 최저임금 등 노동법의 보호를 받으며 더 쉽고 빠르게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