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 참여 기관들은 컨택센터 종사자의 '일할 맛 나는 근무여건 개선과 우수사례 확산 및 사회적 인식전환'에 공동 노력함으로써 감정근로자의 직무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하기로 합의했다.
대전시는 컨택센터 산업육성 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 지원하고 우수사례 발표 및 유공자 표창 등을 통해 감정근로자들의 권익향상 지원에 앞장서며,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감정노동자의 인격보호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및 보급,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평가모델 보급 및 시행지원, 컨택센터의 원활한 인력수급 및 근로자 능력개발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대전컨택센터협회는 컨택센터 산업발전에 관한 연구개발과 산업정보 공유, 센터 발전을 위한 학술 및 교육사업 추진 등으로 감정근로자의 자긍심 고취 및 시민 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