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인터뷰]MJ플렉스, 미디어 업계 전문인력 양성으로 차별화
[파워인터뷰]MJ플렉스, 미디어 업계 전문인력 양성으로 차별화
  • 이준영
  • 승인 2016.03.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시출 대표
MJ플렉스


[아웃소싱타임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자부심으로 일자리 창출에 매진

MJ플렉스(대표 김시출)는 1996년 10월, PC통신을 통한 방송분야 채용정보 제공사업을 시작으로 2000년도 7월 인터넷 서비스인 매스컴 전문 1위 취업포털 미디어잡, 디자인 전문 1위 취업포털 디자이너잡을 오픈하여 국내 전문취업포털 시장을 장악한 종합 HR기업이다. 차별화된 전략과 다양한 아웃소싱 서비스로 연 16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아웃소싱 업계의 선발업체들을 빠르게 앞서가고 있다. 특히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은 매일경제에서 미디어, 디자인 분야의 전문 포털 사이트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높은 신뢰감을 얻고 있다.

19년 동안 리크루팅 관련 전문취업포털 운영, 온라인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으로 HRM, HRD까지 아우르는 Total Human Recruiting Group으로서 위상을 펼치고 있는 MJ플렉스의 김시출 대표를 만나보았다.

1. 창립 20주년을 맞이했다. 원동력은?

MJ플렉스는 단순한 취업중개자로서의 역할로 끝나지 않고 개개인의 행복과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훌륭한 조언자로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인재를 이끄는 HR부문 혁신리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KBS, MBC 등 42개의 고객사와 업계 최다 최신 이력서 DB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들과의 신뢰를 구축해 나아가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2. 대표님만의 사업 전략은?

MJ플렉스는 아웃소싱 업계의 후발업체로 전문 인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디어와 디자인 분야의 특화된 인재들을 활용함으로써 기업들의 인재 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특히 급변하는 미디어 분야의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채용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HR매니저들의 전문성을 기르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3. 미디어와 디자인 분야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전략은?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시야를 넓혀 다양한 방법으로 경력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 정보를 습득하여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거듭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타인을 배려하는 기본적인 인성도 갖춰야 합니다.

4. 아웃소싱 사업 전망은?

이미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은 아웃소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원부터 관리자까지 아웃소싱업체를 통해 파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추세를 빠르게 따라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계화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J플렉스의 향후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5. 향후 MJ플렉스의 방향성은?

MJ플렉스는 전문분야의 독보적인 헤드헌팅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현재 미디어, 소비재, 유통, 게임, IT, 제조, 건설 등의 고객사와 대학, 교육기관과의 MOU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단순한 취업중개자로서의 역할로 끝나지 않고 개개인의 행복과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훌륭한 조언자로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개인의 취업준비, 취업, 전직, 경력관리, 재취업, 은퇴 후 설계까지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지원해 드리는 Life Total Solution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6. 대표님이 꿈꾸시는 미래는?

국가가 인정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자리를 찾으려는 구직자, 그리고 우수 인재를 찾으려는 구인회사와의 가교역할을 통해 개인에게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통한 발전의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 종합 HR그룹으로 발전하기 위해 구직자, 재직자 그리고 구인기업 등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무료 특강 및 세미나를 열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MJ플렉스의 힘은 방송국 PD 출신인 김시출 대표의 현장 경험으로 다져진 인재선발 시스템과 다양한 인재 DB, 그리고 전문 능력을 지닌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현장 관리 능력에서 나온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재파견 사업 진행과 함께 1년 만에 인원 증가율 1,000%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던 MJ플렉스, 행복한 미래를 여는 HR리딩컴퍼니로서의 MJ플렉스의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