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버스그룹 스카우트, 제대군인 취업지원 연간 4,000명 취업 지원
페이버스그룹 스카우트, 제대군인 취업지원 연간 4,000명 취업 지원
  • 이준영
  • 승인 2016.05.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휴먼 라이프케어 컴퍼니 그룹인 페이버스(회장 민병도 www.favors.co.kr)가 민간기업으로서 체계화된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운영, 연간 4천명에 달하는 군예편자들의 창업과 취업 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한국국제협력단의 해외취업지원센터도 위탁 운영하며 연간 1천여명에 달하는 해외봉사단원을 취업과 창업교육 지원을 하고 있다.

페이버스 그룹의 계열사 스카우트(대표 이현용 www.scout.co.kr)는 지난 2004년 국가보훈처로 부터 제대군인 취업지원 관련 시범사업 선정기업으로 선발, 10년 이상 제대한 군인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중이다.

2004년부터 최근까지 3만명 이상의 제대군인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해 온 스카우트는 전국 7개 제대군인지원센터 중 수도권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와 경기북부센터(일산), 경기남부센터(수원)등 3개 제대권인지원센터를 위탁 운영중이며, 10년 이상의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맞춤형 취업(연간 6회, 150명), 소자본 창업교육(2회, 30명) 및 컨설팅 귀농 귀촌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30명)과 연간 500 여명을 대상으로 전역대비 사회적응 기초교육을 군부대 순회교육으로 전개한다.

코이카(KOICA)의 WFK 해외봉사단 및 ODA 청년인턴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센터(WFK개발협력 커리어센터)를 위탁 운영, 취업지원에 에한 홍보와 취업관련 정보제공,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박람회 지원 및 웹사이트 유지관리와 창업정보 제공을 지난 2010년부터 6년째 운영중이다.

스카우트의 제대군인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방명현 스카우트 전무는 "5년 이상 군복무 간부를 대상으로 1년간 교육및 전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지역은 국방부가 직접 수행하고, 기타 지방은 스카우트에서 위탁 운영하며 2016년부터 대전을 비롯 부산 창원 대구 광주 등 5개 지방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작년의 경우 전쟁기념관에서 제대군인 취업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바 있고,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12회 갖기도 했습니다. 또 코이카 국제개발협력분야 채용박람회와 산업단지관리공단의 찾아가는 G밸리 채용박람회를 열었으며, 52개 서울지역 기업체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함께 지자체 기관 등 공공기관의 청년 중장년 노년층 일자리 창출 박람회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 중이고, 제대군인 취업 창업한마당과 국제개발협력분야 기관설명회와 채용박람회 개최 및 기관 지자체 취업박람회 참가 홍보 채용대행 업무를 진행합니다. 제대군인 채용기업에게는 1인 기준 연간 860만원의 고용촉진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세대군인지원센터는 제2의 삶을 설계하고 있는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이 사회진출을 돕기위해 설립된 국가보훈처 소속기관 입니다. 기업들의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는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 라고 업무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