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곳 추가 설치
경기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곳 추가 설치
  • 김연균
  • 승인 2016.07.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경기도가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7곳을 추가 설치키로 했다. 이에 따라 기존 센터 10곳을 포함해 총 17개 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고용복지+센터가 개소되는 곳은 성남ㆍ용인ㆍ평택ㆍ고양ㆍ부천ㆍ이천ㆍ광주 등이다. 이들 지역 중 용인ㆍ평택은 10월, 고양ㆍ부천ㆍ이천ㆍ광주는 12월 문을 연다.

고용복지+센터는 주민들이 다양한 고용ㆍ복지업무를 한 번에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복지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생활문화센터 등 최대 6개의 관련 기관들이 원스톱으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모델이다.

특히 취업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등 고용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취약계층 자활지원, 복지급여 상담, 민간복지 연계 등 다양한 복지ㆍ상담서비스도 심층적으로 제공한다.

또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상호 일자리 정보공유 및 개인별 통합사례관리, 취업박람회와 같은 공공사업 등 일자리창출 시너지효과 극대화도 추진한다.

현재 도내에는 2014년 전국 최초로 설치된 남양주 센터를 비롯해 동두천ㆍ김포ㆍ구리ㆍ수원ㆍ파주ㆍ의정부ㆍ화성ㆍ오산ㆍ안양 등 총 10곳에서 고용복지+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 중 남양주와 동두천 2곳은 2014년에, 나머지 8곳은 2015년에 개소했다.

이들 10개 센터들을 보면 취업실적이 전년대비 평균 22.4% 증가해 전국 평균 11.4%를 크게 상회했다. 고용부는 도내 고용복지+센터가 빠르게 안정ㆍ활성화되면서 기관 간 서비스 연계건수가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지난해 하반기 고용복지+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85%가 '만족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