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23일 국회에서 열려
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23일 국회에서 열려
  • 김연균
  • 승인 2016.09.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오는 23일 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가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청년에게 힘이되는 국회! 2016 대한민국 취업박람회'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자리다.

박람회에는 CJ, LG, 이랜드 등 대기업 그룹사 및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청년 인재 20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관은 대기업 그룹관(CJ·LG·이랜드 등), 대기업협력사관(현대기아자동차·GS리테일 등), 이공계인재관, 여성과학기술인재관, 우수기업관(유망 중견·중소기업) 등으로 구성된다.

CJ그룹은 CJ제일제당 등 8개 기업이 참여해 마케팅, 생산기술, 사업관리 부문으로 채용설명회, 현장 채용상담 등을 진행한다.

LG그룹은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8개 기업이 참여해 생산기술, 영업, 컨설팅 100명을 모집하며, 이랜드그룹은 이랜드월드, 이랜드파크 등 6개사가 매장관리, 서비스, 시스템엔지니어 등의 분야에서 200여명 채용한다.

현대기아자동차, GS리테일, 삼성디스플레이 협력사 등 67개사가 참여하는 대기업 협력사관에서는 생산·공정관리, 경영지원, 설계, 해외영업 등 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일자리 정책의 주요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청년고용정책홍보관이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내일채움공제, 청년인턴, 취업성공패키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재학생 직무체험, K-MOVE 등 주요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일자리매칭 컨설팅,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홈페이지 (http://koreajobfair2016.incruit.com)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