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컨설팅-위탁사 목표전략분석, 성공전략수립 체계적
J&B컨설팅-위탁사 목표전략분석, 성공전략수립 체계적
  • 승인 2003.03.03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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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된 관리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로 아웃소싱시장을 리드해 가고
있는 J&B컨설팅(대표 이수연, 이하 J&B)은 고급인력들에 대한 DB시스
템 구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TM아웃소싱 전문업체
다.

J&B는 콜센터 아웃소싱 활성화를 위한 전략으로 업무 위탁사의 목표
전략분석을 통한 성공전략을 수립해 전문인력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함
으로써 고객사가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고스란히 업무에 반
영시켰다.

특히 장·단기 성공목표 제시 후 피드백을 통해 업무의 능률을 극대화
했고 TM전문 잡컨설턴트 운영으로 업무의 만족도를 배가시켜 나갔다.

J&B는 입사전후 교육프로그램의 다양화로 TM전문화 교육 실시는 물론
교육아카데미를 통한 TM저변인력 확대에도 만전을 기했다.

철저한 교육을 통한 전문화만이 기업과 고객사 모두 시너지를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오너의 철저한 경영마인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아울러 커스트마이징을 통한 맞춤인재를 추천해 텔레마케터에 대한 TM
사관학교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급여성 인력들에 대한 DB구축과 차별화된 기업전략을 가지고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전 자체 콜센터를 확장했다.

현재 외환카드, 삼성카드, LG홈쇼핑, 우리홈쇼핑, 한미은행, 야후코리
아, 스카이라이프 등 수십여개의 협력업체에 1,800여명의 인력을 파
견하고 있는 J&B는 준비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상담 응시자 대
상으로 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고, TM교육 아카데미센터와 자체 콜센
터를 운영 전문업체로의 위상정립에도 만전을 기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LG홈쇼핑에서 실시한 업계 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평가되
는 등 서비스 부문에서도 그 진가를 톡톡히 발휘했다.

더욱이 J&B는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아웃소싱지도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으로 전직원이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대고객서비스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경쟁력을 배가해 나갔다.

이밖에 외국유수 콜센터 전문업체를 벤치마킹해 국내 아웃소싱시장을
아우르는 전문업체로의 도약을 물론 외국 아웃소싱전문업체와의 업무
제휴로 차별화를 하나하나 실현해나간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향후 여성인재를 특화해 콜센터 아웃소싱시장을 주도해 나갈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는 J&B는 브랜드가치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전략은 물론 코스닥 상장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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