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투디-적극적 아웃소싱 활용, 고수익 사업구조 추구
SK디투디-적극적 아웃소싱 활용, 고수익 사업구조 추구
  • 승인 2003.01.03 12: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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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투디는 지난해 10월 해외 쇼핑전문몰 위즈위드를 통합하고 SK글로
벌로부터 분사 고수익 사업구조로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콜센터를 비롯해 물류, DM, PB상품제조 등에서 아웃소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콜센터는 잠재고객 개발과 신규고객 창출을 위해 인·아웃바운드에서
정규직과 파견인력을 함께 활용하고 있다. 콜센터 파견인력의 조직관
리는 외부업체에서 하고 일반 업무교육, 인력관리는 자체에서 이루어
진다.

파견인력을 활용함으로써 비용이나,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
도 있으나 소속감이 떨어지는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다.

-콜센터 물류 DM PB상품 제조 아웃소싱
-가전PB상품 강점 … 신상품 개발 주력

이외에도 카탈로그와 DM의 경우 자체에서 기획업무를 담당하고 제작
사, 인쇄사는 현재 업체를 선정중에 있다. DM은 외부투봉회사에 아웃
소싱하고 라벨작업과 투봉작업까지 외주업체에서 이루어진다. 물류의
경우 한진택배를 활용하고 있다.

SK디투디의 PB상품 중 가전PB상품이 활성화돼있다. 주 품목으로는 김
치냉장고, 정수기, 오디오, DVD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대우전자,
파세코 등에 OEM방식으로 제조된다. 사후서비스는 전국 대우전자 A/S
망을 이용하고 있다.

종합쇼핑몰 SK디투디(www.s kdtod.com)는 PB상품의 독자적인 운영으
로 매출증대 및 이익실현에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에도 PB상품
의 종류와 품질을 보다 확대하고 보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획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와 마케팅전략을 세우고 있다.

오상렬 본부장은 “최근 들어 인터넷 쇼핑몰 등 여러 형태의 유통이
속속 등장하면서 더욱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PB의 필요
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회사 입장에서의 PB의 필요성에 대해서
는 “전자PB의 경우 과열 저가경쟁을 피하는 동시에 가격경쟁력을 갖
춤으로써 판매에 기여하고 독점상품의 성격상 가격통제권을 갖게돼 수
익률을 높일 수 있으며,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제품의 판로가 확보되
고 별도의 광고비가 들지 않은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SK디투디는 고객 DB 통합 작업과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백오피스
(Back-Office) 통합에 따른 업무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외 신상품 개발 및 자체기획상품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한 상품 차별화
를 강화를 통해서 고객에게 차별화 된 스페셜오퍼(Special Offer)를
제공할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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