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서비스뉴스] 챗GPT 등 인공지능 활용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고용서비스 실현
[고용서비스뉴스] 챗GPT 등 인공지능 활용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고용서비스 실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4.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구인공고 AI 작성지원, AI 직업훈련 추천 등 국민 체감효과가 높은 7가지 서비스 제공
6월부터 직종별 근속연수에 따른 보수총액 변화 등 5종의 노동시장 시각화 정보도 개발·제공
정부가 최근 챗지피티(ChatGPT) 등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활용해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도 강화할 방침이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우리나라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이 수준급인 만큼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 고용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다.
 
이에 정부가 최근 챗지피티(ChatGPT) 등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활용해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먼저 올해 5월부터 구인공고 AI 작성지원, AI 직업훈련 추천 등 국민 체감효과가 높은 7가지 서비스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시범사업에 착수하기로 했다. 

국민 체감효과가 높은 7가지 서비스로는 ▲AI 인재추천 개선, ▲AI 직업훈련추천 개선, ▲허위구인 AI 검증, ▲취업성공모델, ▲채용성공모델, ▲구인공고 AI 작성지원, ▲지능형 AI 직업심리검사 등이 있다.

또, 6월부터는 직종별 근속연수에 따른 보수총액 변화 등 진로탐색·설계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되는 5종의 노동시장 시각화 정보도 개발·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25년 1월부터는 '고용24' 앱을 통해 개인의 자격·훈련정보뿐만 아니라 교육(졸업, 토익성적 등)·경력증명 등도 디지털 이력서에 담아 고용24는 물론 민간취업포털에서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되며, 휴대기기에서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잡케어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이성희 차관은 올해는 한 번에 쉽고 편리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24가 출범하는 원년인 만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청년들의 적극적 이용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해 국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고용서비스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