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컴-콜센터 아웃소싱으로 비용절감 효과
다비컴-콜센터 아웃소싱으로 비용절감 효과
  • 승인 2003.10.04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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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비컴은 자체 인포머셜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선풍적인 인기를 끈 라
꾸라꾸 침대를 처음 런칭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올 9월까지 10만대를 팔았으며 지난달 20일부터는 기능이 향상된 라꾸
라꾸II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상품기획을 제외한 콜센터, 물
류, 배송부문에 대해서는 아웃소싱을 활용하고 있다.

-물류, 회수가 강한 CJ GLS로 변경

콜센터는 2001년 9월까지 자체적으로 50명을 운영했으나 인력수급의
문제와 교육의 문제, TM인력들의 잦은 이동으로 전문화된 서비스가 힘
들다고 판단 같은해 9월말부터 홈쇼핑 콜센터를 쇼핑뱅크시스템에 아
웃소싱 했다.

쇼핑뱅크에 콜센터를 아웃소싱함으로써 관리가 필요 없고 배송에서
A/S까지 일괄 처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비용절감효과 면에서도 기대이
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다비컴은 이외에도 물류센타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택배업체에 물류
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올초까지 이용하던 업체는 회수건이 약해
CJGLS로 업체를 변경했다.

유통경로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다비컴은 케이블TV 인포
머셜은 물론 1998년부터 시작한 카탈로그사업과 인터넷쇼핑몰 등 홈쇼
핑 관련사업영역을 종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매체가 지니는 속성을 과학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분
석, 각 매체에 맞는 상품들을 효과적으로 런칭시킴으로서 매출극대화
는 물론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적절히 충족시켜주고 있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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