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잡-전경련, ‘중장년 채용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파인드잡-전경련, ‘중장년 채용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3.08.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드잡과 전경련이 한 뜻을 모아 중장년층 취업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취업포털 파인드잡(대표 최인녕 www.findjob.co.kr)은 최근 조기퇴직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등으로 인해 구직시장에 중장년층의 유입이 급증함에 따라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함께 중장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채용정보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선 전경련과의 채용정보 제휴를 통해 ‘중장년 시간제일자리 채용관’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시간제 일자리란 근로시간에 비례해 임금을 받으면서 4대 보험, 최저임금 등을 보장받는 양질의 일자리를 의미하며, 특히 은퇴한 중장년 및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더 많은 근무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인드잡의 ‘중장년 시간제일자리 채용관’은 현재 사무마케팅, 서비스, 생산기술 등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총 8개 직종의 채용정보 약 3만여 건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경련 추천’이라는 메뉴를 신설해 채용정보 컨텐츠의 질을 더욱 강화했다.

구직자들은 ‘전경련 추천’ 메뉴를 통해 전경련에서 운영하는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의 추천 채용정보를 매일 제공받으며 더욱 풍성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파인드잡과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이 같은 채용정보 상호 제휴 외에도 ‘중장년 채용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신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기획해 중장년층들의 구직활동을 도울 수 있는 양질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이번 전경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은퇴 후 재취업을 원하는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간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중장년 채용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파인드잡은 지난 7월에도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 시간제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고, ‘여성 시간제일자리 채용관’을 론칭하는 등 여성과 중장년 층을 위한 전문 채용정보를 서비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