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도사 등 국가전문자격시험, 스마트폰 학습기능 제공
경비지도사 등 국가전문자격시험, 스마트폰 학습기능 제공
  • 강석균
  • 승인 2017.07.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경비지도사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보, 물류관리사 등 4개 국가전문자격시험 수험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체험방’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수험자가 국가전문자격시험의 출제경향과 난이도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자격시험 홈페이지(큐넷, www.Q-net.or.kr)내 자료실을 활용하였으나, 이제는 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게 됐다.

앱은 수험자의 학습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 기능으로는 ▲무작위 문제 배열 ▲오답/전체 다시풀기 ▲문제풀이 중간저장 ▲정답을 보며 오답을 공부할 수 있는 ‘학습모드’ ▲시험결과에 대한 분석 값 제공 등이 있으며, 수험자가 편안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화면의 색상배합이나 효과음 여부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험결과 제출시, 통계정보가 서버에 저장돼 부족한 학습 내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앱 접속이 가능해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2018년까지 공단이 시행하는 37개 모든 국가전문자격시험에 대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자격체험방 앱이 국가전문자격시험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