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P 국제콘텐츠마켓 11월 22일 개최...35개국 620여개 기업 참여
SPP 국제콘텐츠마켓 11월 22일 개최...35개국 620여개 기업 참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1.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2일~23일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려
1:1 비즈니스 상담회, IP크로스 공모전 시상식 등 행사 마련
SPP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SPP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PP는 콘텐츠 전 영역에서 발굴, 투자,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글로벌 네트워크 행사다. 

올해 열리는 행사에는 35개국에 국내외 셀러와 바이어 등 620여개 사가 참가할 계획이며 온라인 상담회를 포함해 국내 기업 380여 개사, 국외 기업 240여 개사가 본 행사에 참여한다.

본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중심으로 콘텐츠 업계의 현황을 반영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콘텐츠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간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1일 차에는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비전 선포와 시상식, 콘텐츠 IR 등이 꾸려진다. 

또한  ‘서울 콘텐츠 산업의 비전과 육성전략’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의 비전 선포와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데이’의 우수기업 시상식이 열린다.

'IP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에는 4개 웹툰과 웹소설 원작의 영상화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해당 공모전은 웹툰, 웹소설을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영상화하는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스토리 개발 지원 및 투자 지원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데이’ 우수기업 시상식에서는 IR피칭을 진행한 후 최종 5개 사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한다.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 사의 IR 피칭 후, 최종 5개 사를 선정해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에서 올해 SPP 2022가 매우 뜻깊다”며 “이번 행사가 콘텐츠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 및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어 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 회원가입과 미팅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 부대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등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