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경영 노하우!' 발간
안전보건공단,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경영 노하우!' 발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1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용역 종류별 위험 포인트, 사전안전성검토 사례, 현장별 개선 사례 담아
최근 3년간(2019~2021년) 안전보건공단에서 도급한 공사를 중심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경영 노하우』가 발간됐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안전보건공단이 최근 3년간(2019~2021년) 공단에서 도급한 공사를 중심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경영 노하우』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3년간 483건의 공사를 도급하였으며, 매년 약 160건의 공사 및 용역을 진행했다. 이번 발간물은 공단이 도급한 공사를 바탕으로 안전관리가 취약한 공사·용역에 대한 안전관리 노하우를 담았다.

『안전경영 노하우』는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관계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공사·용역 종류별 위험 포인트, 사전안전성검토 사례, 현장별 개선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자체 도급공사.용역 안전감독자, 수급 사업장 관계자 및 공공기관 공사담당자 등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부 공종별 작업상황도 및 현장사진을 함께 제시하고, 실제 작업상황을 3차원 모델링을 통해 구현하여 고위험 공사별 안전시설 및 적정 건설장비 등 사전안전성검토 내용도 함께 담았다.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안전경영 노하우』는 공단 누리집(https://www.kosha.or.kr/kosha/data/mediaBankMain.do)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안종주 이사장은 “자체 도급공사 및 용역 참여 사업장 대부분이 안전관리 수준이 열악한 소규모 사업장이다.”라면서, “이번 발간물이 공공기관에서 도급하는 공사 및 용역의 재해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