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용노동청, ‘청소년 직업체험프로그램’ 실시
서울고용노동청, ‘청소년 직업체험프로그램’ 실시
  • 이효상
  • 승인 2012.08.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고용노동청(청장 임무송)은 남산원(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2.8.8.(수)와 8.14(화) 양일간에 걸쳐 청소년들이 생생한 직업 체험을 통하여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진로와 미래를 스스로 설계(Career Design)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Job School)’을 실시한다.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2일간의 현장체험 활동 등으로 진행되며 첫째날(2012.08.08.)은 “직업흥미와 직업종류 알아보기”, “생애진로무지개”, “제과제빵 체험하기”, 둘째날(2012.08.14.)은 “박물관 견학하기”, “유비쿼터스관 체험하기”,“호텔 주방 들여다보기” 등 자기이해와 직업세계 이해까지 직접 참여하며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방학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정부기관이 나서서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불우 청소년들이 보다 빨리! 보다 알찬!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마련되었다.

청소년들이 직업과 관련된 산업분야의 현장 등을 직접 방문하여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체험을 해 봄으로써, 제과제빵사, 호텔조리사, 큐레이터, IT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자녀 및 시설보호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년별 맞춤형식으로 자기탐색과 직업탐색 과정을 서울고용센터에서 직접 운영한 후, 2차적으로 직업(진로) 체험현장에서 자기 꿈을 재조명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울고용노동청(임무송 청장)은 이번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Job School)”을 통하여 시설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직업 진로설계(Career Design)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