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위한 창업기업 모집-5월11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위한 창업기업 모집-5월11일까지
  • 김용관
  • 승인 2017.04.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기자]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이 겪는 어려움 극복과 도약 지원을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서기로 했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투자, 자금 및 수출 등 우수한 지원역량이 검증된 21개 주관기관에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위한 창업기업 모집에 들어간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창업기업 발굴․육성 규모는 총 1,000개사로, 이번 1차 공고에서 620개사를 선발하고 하반기에 380개사를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최대 1억원까지 사업모델(BM) 혁신, 아이템 보강 등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기존 창업사업화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유통․수출․투자․제품개선․상장촉진 등 5대 분야 실전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과정별 평가를 거쳐 선발된 우수 창업기업에게는 후속 연계자금(5천만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창업기업은 정보통신, 생명․식품, 기계․재료 등 분야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1개 주관기관 중에서, 창업기업의 사업아이템 특성 및 성장전략에 맞는 주관기관을 직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각 주관기관에서는 신청 창업기업에 대한 고객평가단 검증등 시장평가 등을 거쳐 기술력과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망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1일까지 (후속연계지원 분야는 4월 28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소위 ‘죽음의 계곡‘에 직면한 창업 도약기(3~7년) 창업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특화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