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생애경력설계, 앞으론 안방에서 한다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앞으론 안방에서 한다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3.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온라인과정 오픈
만 40세 이상 중장년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시간·장소 제약 날려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인생3모작을 꿈꾸는 중장년들에게 꼭 필요한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앞으로는 안방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 일자리 창출의 핵심 프로그램인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기대수명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중장년층이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거나, 그간의 경험과 경륜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평생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신중년 인생3모작 프로젝트’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교육과정은 현장에서 실시하는 단체교육에 시간·장소적 제약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중장년층 근로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개발되었다.

온라인교육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늘배움과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이러닝연수’에 탑재되어 만 40세 이상 중장년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기초와 심화, 선택 총 3과정, 12회차(과정별 4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교육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도 발급된다. 신청방법은 해당사이트 회원가입 후 사이트 검색창에서 ‘신중년’을 검색해서 나오는 관련 회차별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면 된다.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은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하여 인생후반전을 준비하는 중장년층들이 좀 더 쉽게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업·직종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