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희망센터, 재취업 돕는 전직지원서비스 참여자 모집
조선업희망센터, 재취업 돕는 전직지원서비스 참여자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3.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등 고용위기지역 내 실업자 대상
재취업, 창업 위한 자가 진단, 경력목표 설정 등 교육
3월 진행된 전직지원서비스 교육 모습
3월 진행된 전직지원서비스 교육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거제 조선업 희망센터가 2021년 4월 시행되는 전직지원서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선업 전직지원서비스는 고용위기지역 내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재취업 또는 창업 성공을 위한 자가 진단, 경력목표 설정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상담과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4월 단기특강은 ▲스트레스 관리 ▲부동산 경매 ▲노동법 ▲머니테라피(재무설계) ▲버크만 활용(개인의 관심 영역 또는 필요로 하는 지원 및 환경 분석) ▲인맥 관리 ▲수지침(부황과 수지침을 통한 건강관리) ▲의사결정 기법 ▲직업 세계 변화와 미래 직업 ▲자기분석 및 경력관리의 이해 ▲경력목표설정을 통한 경력관리 ▲이력서 작성 ▲커리어 써머리(경력사항 정리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의 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프로그램별 10명이며, 하루 6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는 1:1 개인 상담을 통한 취업 지원 서비스와 취업, 창업, 생애 설계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집단교육 및 단기 특강은 매월 실시하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커리어넷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선업 전직 지원 사업은 2016년 8월부터 진행 중이며, 2021년 해당 사업은 유일하게 커리어넷이 단독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