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개소...신한인큐베이션 1기 모집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개소...신한인큐베이션 1기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03.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대구시와 협력해 ESG 스타트업육성 및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선발팀 전원 사업화지원금 1천만원 지원, 우수팀에게는총상금 1억 7천만원 수여
전담 코칭부터 투자유치, 공간 지원, 비즈니스고도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신한 인큐베이션 1기 포스터
신한 인큐베이션 1기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7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에서 <신한인큐베이션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달 25일 동대구벤처밸리에 위치한 대구스케일업허브(DASH센터)에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를 개소했으며, 대구시와 협력을 통해 ESG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ESG 특화 거점으로 조성됐으며, 스타트업을 위한 인큐베이션,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의 첫 프로그램으로 <신한 인큐베이션 1기>를 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지역 구분 없이 설립 7년 미만의 법인을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 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우대해 선발할 방침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을 위한 전 주기 맞춤형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전담코칭 ▲입주공간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 기업에게 사업화지원금 1천만원을 지원하며,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총 1억 7천만원(팀당 최대 7천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ESG 기술 분야를 선도할 많은 스타트업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대구』를 통해 다양한 기술분야의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금융주도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담아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Project'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 인천, 제주, 대구, 베트남등 국내외 주요도시에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