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주목! 인기 아이돌과 스텝에서 인문학 무료강의 받자
취준생 주목! 인기 아이돌과 스텝에서 인문학 무료강의 받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2.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합작으로 인문학 강의 준비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에서 제공
AI전문가 이경일 대표와 강의를 진행한 최강창민(동방신기), 혜림(원더걸스), 한유라(유튜버)
AI전문가 이경일 대표와 강의를 진행한 최강창민(동방신기), 혜림(원더걸스), 한유라(유튜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가 개시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취업 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오늘부터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이하 스탭(STEP))을 통해 제공한다.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인문학적 소양’이 필요하다는 디지털·스타트업 현장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기획됐다.

최근 주목받는 디지털 스타트업에서는 ‘기술과 비즈니스를 접목할 수 있는 역량’, ‘문제 공감능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게 현장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따라 마련된 콘텐츠는 ‘인문소양(34강)’, ‘경제경영(30강)’, ‘문화예술(16강)’ 각 3개 분야 80개 강의로 구성됐다.  80개의 강의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흡인력 있는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경제경영’, ‘문화예술’ 분야 강의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2030세대와 친숙한 유명인들이 참가한다.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 인피니트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등 인기 아이돌과 함께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출연하여 취업 준비를 위한 인문학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강의 콘텐츠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강의부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를 기획한 EBS에서도 2월 28일부터 <내:일을 여는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편성한다.

아울러 구직역량 강화 콘텐츠도 새롭게 제공된다. 23개의 구직역량 강의에는 전·현직자와의 인터뷰 및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비법, 의사소통 및 기획력 및 팀워크 배양 방법을 담았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직역량 강화 강의 콘텐츠도 스텝에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 류경희 국장은 “직업생활에서 기술이나 숙련도 중요하지만 인문학적 소양은 기술과 숙련을 통합하는 촉매제”라고 전하며 "이번 인문학 강의 콘텐츠를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