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옴니 채널(Omni-Channel)’ 마케팅 국내 본격 런칭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옴니 채널(Omni-Channel)’ 마케팅 국내 본격 런칭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2.06.1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경험관리 글로벌기업 ‘쿼디언트 솔루션’ 공식 리셀러 체결
국내 최초 금융·보험사 옴니 채널 솔루션 구축 역량 인정받아
쿼디언트 솔루션 활용한 ‘TCK 옴니 채널 솔루션’
쿼디언트 솔루션을 활용한 ‘TCK 옴니 채널 솔루션’ 개요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글로벌 전문BPO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 권상철)는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쿼디언트(Quadient/舊 GMC Software)와 동명의 솔루션 ‘쿼디언트’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쿼디언트는 전 세계 44만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한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솔루션(CCM, Customer Communication Solution) 분야에서 세계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8천여개 글로벌기업이 쿼디언트의 ICA(Intelligent Communication Automation)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일 평균 7억 6천여건의 ‘옴니 채널’ 커뮤니케이션이 쿼디언트 솔루션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옴니 채널(Omni-Channel)’은 라틴어로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omni-)’와 제품의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수 있도록 한 서비스를 뜻한다.

기존의 멀티채널이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앱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각각의 매출 및 이익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면, 옴니채널은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채널들을 연결해 상호보완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한 채널이 아닌 여러 채널이 똘똘 뭉쳐 전체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옴니채널 환경에서 소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채널을 비교해 가장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내고 브랜드와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며, 일관된 메시지를 각인시켜 고객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쿼디언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옴니 채널 솔루션 구축역량에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쿼디언트 솔루션을 활용해 금융·보험사의 옴니 채널(Omni Channel) 솔루션구축이 가능한 기업으로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옴니 채널 콘텐츠 생성시스템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2018년에는 국내 최초로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서비스를 선보이며 옴니 채널 솔루션 모바일 안내의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쿼디언트의 공식 리셀러 파트너로서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의 판매권한을 갖고 솔루션도입에 대한 컨설팅에서부터 개발 및 구축, 고객상담 등 관련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쿼디언트 솔루션과 연동해 자체개발한 ▲실물 조회 솔루션 ▲보안 출력 솔루션 ▲재발송 솔루션 ▲뷰어 솔루션 등 이른바 ‘TCK 옴니 채널 솔루션’은 국내 유수의 금융/보험사에 제공하며 검증된 솔루션이다. 

대(對) 고객 안내가 필수인 금융·보험사는 우편, 문자(알림 톡), 이메일 등 안내생성시스템을 단일화한 통합서식을 사용함에따라 업무효율성과 신속성을 확보하게 됐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온디맨드(On-Demand) 기반의 통합안내발송 지원플랫폼 TCK 옴니 채널 솔루션을통해 기업 맞춤형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송채널에 따른 안내장, 증권, 맞춤형 약관 등의 콘텐츠 디자인 및 안내생성, 발송업무를 수행한다. 

향후 쿼디언트와 협업을통해 모든 고객안내 채널에 적용 가능한 옴니 채널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안내 및 고객경험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B2B에서 B2C까지 전 분야 사업영역 확대를 목표로 누적된 고객경험관리 데이터와 기존서비스가 융합된 신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쿼디언트로부터 고객경험관리 분야 솔루션의 기술지원을 직접 제공받아 옴니 채널 솔루션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히고 “글로벌 선도기업 쿼디언트의 기술력이 결합된 TCK 옴니 채널 솔루션을 고객기업에 합리적인 투자비용으로 제공해 운영효율성 제고 및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