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 공모 접수 개시
'2022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 공모 접수 개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7.21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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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회 고객만족대상 및 제 5회 품질경영대상 공모 진행
ESG경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는 아웃소싱 기업 발굴
국내 유일 아웃소싱 산업 시상식인 고객만족대상이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국내 유일 아웃소싱 산업 시상식인 고객만족대상이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사진은 코로나로 전인 2019년 수상장면)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아웃소싱 서비스 산업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웃소싱타임스가 매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이 공모접수를 시작한다.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지난 2006년 아웃소싱서비스 관련 국내 최초로 진행된 고객만족 시상으로 올해 17회차를 맞이했다. 국내에서는 대한민국 정부인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아웃소싱 산업 관련 유일한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인력파견, 유통, 물류, 시설관리, 컨텍센터, IT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아웃소싱 기업 중 우수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2022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각 분야별 부문 대상과 최고경영자 대상, 신성장 기업 대상, 협업 대상, 혁신 대상 등을 선정한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심사는 아웃소싱 기업의 일반 현황과 수행성과, 수행 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최근 2년간 노사분규파업 등이 발생한 기업은 감점을 부여해 공정하고 안전한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기업을 선별할 예정이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등 강화되는 산업안전 환경 속에서 근로자들의 안전 보호를 위해 노력한 기업을 중점 발굴한다. 

올해 5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아웃소싱(부문별) 품질경영 대상』은 기존 『아웃소싱 고객만족 대상』 수상기업 중에서도 최근 품질경영 지수가 높은 기업을 엄선해 시상하게 된다.

시상식 공모는 자유공모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의 평가 후 최종 대상자 선정이 이뤄진다. 참여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9일 금요일까지다. 공적서 접수는 아웃소싱타임스 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 선정은 공적서 접수 마감 후, 심사위원이 공적서를 대상으로 심사 기준에 따른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하여 8월 24일 결정될 예정이다.

고객만족대상·품질경영대상 최종 수상자 선정 후에는 온라인 수상기업 홍보관이 사전 오픈되며, 오는 9월 15일 공식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조치 이행 하에 진행되나, 시상식 진행 시기의 국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 비전, 서비스 특징 등을 담은 회사 소개 글과 대표이사 이력서를 아웃소싱타임스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 기업은 9월 1일 아웃소싱타임스 기사 등을 통해 게재되며 9월 13일부터 수상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올해 시상식은 9월 15일 진행될 예정이다.서 작성이나 공모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아웃소싱타임스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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