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두들린, '최고의 HR 전문가가 알려주는 채용 전략’ 웨비나 개최...11월 8일 오후 3시 온라인 진행
[취업뉴스] 두들린, '최고의 HR 전문가가 알려주는 채용 전략’ 웨비나 개최...11월 8일 오후 3시 온라인 진행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11.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카카오 출신 HR 전문가 ‘퀀텀 인사이트’ 황성현 대표,
‘리크루터의 채용 실무 가이드’ 박하늘 저자 연사로 참여
전략적 인재 확보 계획 수립법, 채용 자가 진단법 제시
웨비나 안내 포스터
웨비나 안내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스타트업 두들린(대표 이태규)이 운영하는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그리팅(Greeting)은 ‘최고의 HR 전문가가 알려주는 채용 전략’을 주제로 11월 8일 오후 3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들린의 그리팅은 국내 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해 4,000곳 이상 기업의 선택을 받았다. 그리팅은 기업이 원활한 채용을 할 수 있도록 △채용 서베이 리포트 발간 △채용 가이드북 발간 △채용 관련 오프라인 세미나 △채용 관련 웨비나 등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그리팅은 주기적으로 채용 세미나 및 웨비나를 개최, 채용 담당자들에게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다. 11월 열리는 그리팅 웨비나에는 퀀텀 인사이트의 황성현 대표와 ‘리크루터의 채용 실무 가이드’ 저자인 박하늘 연사가 참여해 올바른 채용 전략 수립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퀀텀 인사이트 황성현 대표는 전 카카오 인사 총괄 부사장과 전 Google 본사 기술 부문 HR Business Partner를 지낸 자타 공인의 HR 전문가다.

‘전략적인 인재 확보 계획’을 주제로 기업이 더욱 체계적으로 원하는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전문가적인 견해를 제시할 예정이다. 황 대표의 강연은 10월 그리팅이 진행한 VIP 오프라인 세미나에서 강의 만족도 5점 만점을 기록했으며, 이번 웨비나에서도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하늘 연사는 커머스, 핀테크, 모빌리티 등 다양한 IT 회사에서 10년간 채용 담당자로 근무하며 채용에 관한 기초와 노하우를 몸소 익혀온 인물이다. 박 연사는 현장에서 익힌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채용 자가 진단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연사들과의 Q&A 시간이 주어진다.

지난해 그리팅은 세 번의 웨비나를 진행했으며, 회당 500명가량이 참여했다. 이번 웨비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박하늘 연사의 무료 채용 진단’ 등 혜택을 증정한다. 그리팅 웨비나는 2024년 새로운 채용 전략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유의미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https://tally.so/r/wMaPr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기업과 구직자의 채용 관련 니즈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은 이에 따라 계속해서 채용 전략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 2024년 채용 전략 수립을 앞두고 고민이 많을 채용 담당자들을 위해 이번 웨비나를 준비했다”며 “HR 동향 및 채용 실무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이 필요한 분이라면 이번 웨비나를 통해 귀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리팅은 △기업별 채용 사이트 제작 △지원자 정보 통합 관리 △지원자 협업 평가 △간편한 면접 일정 조율 △채용 데이터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 기업의 효율적인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카카오게임즈, 넥슨, 컬리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중견기업 및 스타트업이 그리팅을 활용해 그 유용성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그리팅은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기민한 솔루션 업데이트, 국내 최다 채용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한 편의성 제고 등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을 통해 국내 1위 채용 관리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