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뉴스] 커리어에이치알 채용대행토탈 솔루션 ‘RAMS’ 제공
[아웃소싱뉴스] 커리어에이치알 채용대행토탈 솔루션 ‘RAMS’ 제공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11.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발굴부터 사이트 구축까지 채용 서비스 전(全)과정 구축
커리어에이치알 채용대행토탈 솔루션 ‘RAMS’ 이미지
커리어에이치알 채용대행토탈 솔루션 ‘RAMS’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주)커리어에이치알이 기업 맞춤형 채용대행 솔루션 ‘RAMS’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채용 대행 솔루션 ‘RAMS’는 ‘Recruiting Agent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기업이 인재 선발을 위한 채용 기획부터 최종 선발까지의 채용의 전 과정을 대행한다.

△1단계 채용기획, 시스템 구축, 채용홍보 △2단계 서류접수,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전형 △3단계 합격 발표, 결과 제출, 자료 파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기업에게는 채용 진행시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주)커리어에이치알에서 구축한 채용대행 시스템 RAMS의 특징은 기업이 대량의 지원서를 ‘RAMS’를 통해 심층 분석하여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관심기업의 채용공고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 페이지에서는 채용공고 확인 및 온라인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온라인 지원 시, 발생할 수 있는 기재 과정의 실수를 최소화하고 채용 접수 마감까지 지원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하다. 관리자 페이지인 경우에는 실시간 접수 현황을 파악하고 모니터링 및 통계자료가 조회 가능하며 DB화를 통한 지원자 분석 등의 활용성 극대화와 각종 자료 조회 기능을 통해 지원자, 전형 결과 발표, 통계현황까지 전반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채용시스템 ‘RAMS’는 서류접수부터 필기전형, 면접심사까지 인재 채용 전(全) 과정을 담당한다. 서류심사 시, 지원 자격 필터링 및 교차 검증을 통한 신뢰도 높은 적부 심사로 대량의 지원서를 정밀하게 분석한다. 필기 및 인적성 검사 대행인 경우, 기업과 직무의 적합성을 고려해 구조화된 필기시험 문제를 출제, 인성요소 및 잠재적 기초역량을 파악하고 철저한 보안을 유지한다.

아울러, 면접관 교육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평가하는 면접대행 서비스도 ‘RAMS’를 통해 제공한다.

(주) 커리어에이치알 관계자는 "커리어에이치알의 RAMS를 통해 채용담당자는 직무 맞춤형 채용 컨설팅으로 더 적합한 인재를 채용, 관리하고 지원자는 더 쉽게 기업에 지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하며 우리나라 채용대행 서비스 시스템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