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별 품질 평가관리로 고품질 콜센터 실현한 우리엔유
핵심역량별 품질 평가관리로 고품질 콜센터 실현한 우리엔유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9.12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대상 수상기업 탐방]
매년 25% 이상 지속성장 우량기업...홈쇼핑 운영 전반 토털 컨설팅
우리엔유 김상우 대표
우리엔유 김상우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우리엔유(김상우 대표)는 고객사에게 최적의 HR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HR서비스 기업이다. 인재파견, 헤드헌팅, 인적자원아웃소싱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고객사의 인력운영에 관한 진단과 함께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 경제가 심상치 않고 국내 일자리정책도 아웃소싱기업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우리엔유는 매년 25% 이상 지속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특히 콜센터 운영부문에서 전문성이 두드러지는데 CJ오쇼핑을 비롯해 NS홈쇼핑, 홈&쇼핑 등 홈쇼핑분야에서 시작해 한국환경공단, 일양택배, 롯데면세점, SK고객센터, 현대HCN, CMB방송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업종분야도 공공기관, 면세점, 유통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무엇보다 홈쇼핑관련 고객사의 경우 방송에서부터 상품선정, 콜센터운영, 물류 등 홈쇼핑 운영 전반 업무에 대해 토털 컨설팅 할 수 있는 역량도 갖추고 있다.

현재 우리엔유는 전문성과 생산성,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키고 인재육성과 다양한 사업수행으로 'World Best Total BPO'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이를 위해 HR서비스는 물론 사업지원서비스 파트너로서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창출과 나아가 기업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엔유는 고객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에 맞는 인재를 발굴·육성 중이다. ▲전문인력 채용 ▲업무표준화 ▲상담사 급여체계 ▲복리후생에 이르기까지 운영전반의 세세한 부분까지 체계화했다.

특히 현장경영을 중시해 각 센터에 있는 매니저나 센터장이 '선조치 후보고'할 수 있는 결정권을 부여하고 있다. 고객사와 제일 밀접한 연관을 가진 현장 담당자에게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사에 신뢰를 심어주고 있다. 

김상우 대표는 “콜센터 품질경영을 위해 핵심역량별 품질관리 평가지표를 수립해 다각적인 평가와 관리를 통해 고품질 콜센터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