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트러닝홀딩스 · 지식콘텐츠기업협회, '오픈배지'와 지식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일본 네트러닝홀딩스 · 지식콘텐츠기업협회, '오픈배지'와 지식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의 지식콘텐츠 사업과 오픈배지 사업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 다짐
오픈배지,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 필수 전자 인증서 플랫폼
4차 산업혁명과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대응과 교육 혁신 유도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업무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왼쪽에서 4번째 키시다 토오루 회장(네트러닝 홀딩스), 5번째 김근희 대표(지식콘텐츠기업협회))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업무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왼쪽에서 4번째 키시다 토오루 회장(네트러닝 홀딩스), 5번째 김근희 대표(지식콘텐츠기업협회))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일본 ㈜네트러닝홀딩스와 한국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는 4월 28일 코엑스에서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한국과 일본에서 양 기관의 주요 지식 콘텐츠 사업, HRD 사업의 상호 협력, '오픈배지' 사업의 확산과 확대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식콘텐츠 기반 사업과 '오픈배지' 사업의 확대 및 대중화의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오픈배지'는 대통렬직 인수위원회에서 ‘디지털 인재 100만명 양성’을 위한 디지털 인증제로 언급된 디지털배지로 어떠한 기술과 교육을 이수하였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끔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서이다

개인입장에서는 어떤 직무 역량을 수강할 때 어느 정도 숙련도를 갖출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주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채용하려는 인재의 직무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에서 필수 전자 인증서 플랫폼이다. 

협약서에 사인하고 있는 네트러닝그룹에서 키시다 토오루 회장(왼쪽)과 지식콘텐츠기업협회에서 김근희 대표

지식콘텐츠기업협회는 새로운 Dx의 인증표준인 오픈배지의 확대를 위해 자체 지식콘텐츠 사업에 적용하고 35개 회원사의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배지를 적용하도록 할 것이며 오픈배지의 인증 내실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기관의 HRD 콘텐츠의 상호 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지식콘텐츠 사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사)지식콘텐츠협회는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동 스튜디오와 경복궁역 평생교육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양 기관의 협력 교육사업이 전개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협약에는 네트러닝그룹에서 키시다 토오루 회장, 이재범 부사장, 노원석 대표(레코스),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에서 김근희 대표, 문수영 사무국장, 길종원 실장, 김동욱 팀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