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마트, 무더위 폭염예방 캠페인 펼쳐..."물·그늘·휴식"강조
안전보건공단-이마트, 무더위 폭염예방 캠페인 펼쳐..."물·그늘·휴식"강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8.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탈출 위한 3대 안전 수칙 홍보와 의식 확산 나서
8월 20일까지 전국 이마트 등에서 한정판 생수 판매
이마트 폭염 예방 캠페인 모습.
이마트 폭염 예방 캠페인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안전보건공단과 유통기업 이마트가 손잡고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나선다. 

공단과 이마트는 여름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마트 매장 내 생수코너에 폭염 예방을 위한 '물, 그늘, 휴식'의 3대 수칙을 알리는 입간판을 제작해 설치하고 생수병 묶음 포장지에는 안전실천 메시지를 표기한 한정판 생수를 판매한다. 

공동 캠페인은 8월 20일까며,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 매장에서 안전실천 메시지가 표기된 한정판 생수를 제작해 판매한다.

공단은 이마트와 폭염예방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는 동시에 마트 근로자를 위한 작업환경 등 물류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도 진행한다.

8월 11일(목)에는 이마트 성수점에서 공단 안전보건전문가와 이마트 관계자가 참여해 하역장과 운반장비 등 물류작업 전반을 점검한다.

또한 마트 이용객을 대상으로 폭염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근로자와 시민들이 많이 찾는 마트에서의 공동 캠페인 전개로 폭염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의 협업으로 일터와 국민에게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