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사내 복지포인트로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구매 지원
3월부터 사내 복지포인트로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구매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2.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이지웰·SK엠앤서비스 복지몰에서 사내 복지포인트로 이용
3월부터 가사근로자 복지 향상 위해 복지 상품 제공
3월부터 현대이지웰, SK엠앤서비스의 복지몰에서 복지포인트로 가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3월부터 현대이지웰, SK엠앤서비스의 복지몰에서 복지포인트로 가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앞으로 (주)현대이지웰과 SK엠앤서비스(주)의 약 5600개에 달하는 고객사 직원들이 복지몰에서 사내 복지 포인트를 이용하여 정부인증 가사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 롯데월드, 메가박스 등 가사서비스 관련 정책 방향에 공감하는 기업 다수가 가사근로자의 복지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를 할인 제공하기로 했다. 

사내 복지포인트를 이용한 가사서비스 구매는 작년 12월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가 SK엠앤서비스(주) 및 ㈜현대이지웰과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인증기관 36개소 중 21개소에서 복지몰 입점을 희망하여 입점 절차가 마무리된 기업부터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가 오픈되면 해당 복지몰에 접속하여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메뉴에서 정부 인증기관별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이용권을 통해 해당 기관의 가사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현대이지웰과 SK엠앤서비스(주)는 최저 입점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동시에 올해 연말까지는 수수료 전액을 고객에게 가사서비스 할인쿠폰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고용노동부는 사정상 이번 입점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들도 언제든지 희망에 따라 복지몰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고용노동부에서 근무혁신우수기업이나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등을 선정하는 경우 사내 복지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소속 직원들이 정부인증 가사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안내・홍보한 기업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한편 인증기관 소속 가사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를 할인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3월부터 롯데월드(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코엑스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영화의전당, 김해문화재단(김해가야 테마파크, 낙동강 레일파크), 원앤원엔터테인먼트(원주), 핏블리(부천) 등이 제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영미 고용지원정책관은 “정부 정책에 동참해 준 복지 전문기업과 제휴 할인 기업에 감사하다.”라며 “정부는 가사근로자 권익 보호와 양질의 서비스 및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최선을 다할 계획이므로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