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서비스 제공기관 무료 컨설팅 참여기업 31일까지 모집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무료 컨설팅 참여기업 31일까지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3.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컨설팅 수행기관에 신청서 제출
4월 7일 지원 대상 기업 최종 선정·발표
고용노동부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가사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인증을 촉진함으로써 법과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제1차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컨설팅 참여기관 모집을 공고한다.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컨설팅 사업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의 인증요건 등에 관한 컨설팅을 통해 정부인증을 받아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컨설팅에 참여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상황을 상담, 진단하고 참여기관 요구와 특성에 따른 해법을 제시하게 된다. 

또 가사근로자법에 따른 정부 인증요건과 절차, 직고용에 따른 노무관리 핵심 사항, 각종 정부지원 장려금에 대한 안내도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정부인증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업장이며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기간 내 신청기관은 우선 선별하여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단 신청기간 이후에도 수시 신청은 가능하나 컨설팅이 다소 지연되거나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서는 원하는 컨설팅 수행기관에 전자우편으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컨설팅 수행 기관은 전국고용서비스협회 또는 노무법인 의연과 사단법인 한국가사노동자협회 등이다. 

제출 서류는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컨설팅 신청서와 함께 컨설팅 참여기관 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이다. 

지원대상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4월 7일 최종 결괄르 발표한다. 지원 선정 결과는 고용노동부 및 가사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